사단법인 한국불교종단협의회
 
 
   
  정유년 한국불교지도자 신년하례법회 봉행
  글쓴이 : 최고관리자     날짜 : 17-02-09 12:45     조회 : 1657    
  트랙백 주소 : http://kboa.or.kr/bbs/tb.php/photo_01/171
   http://www.ibulgyo.com/news/articleView.html?idxno=155135 (382)

국민화합과 희망, 행복의 정유년을 기원하는 불기 2561년 한국불교지도자 신년하례법회가 지난 19일 조계사 대웅전에서 봉행됐다. 한국불교종단협의회(회장 자승스님, 조계종 총무원장) 주관으로 봉행된 신년하례법회는 총무원장 자승스님, 이기흥 중앙신도회장, 김재원 문화체육관광부 종무실장, 김영주 정각회 부회장이 각각 승가와 재가, 정부를 대표해 부처님 전에 헌화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삼귀의와 한글 반야심경 봉독에 이어 부처님 전에 3배를 올리며 신년 발원을 다짐하는 장으로 진행됐다.


이날 총무원장 자승스님은 신년법어를 통해 “지난해 헌정사상 유례없는 위기에 직면했고, 국민들은 씻기 어려운 상처를 입었다”며 “시대의 엄중함 속에서 언제나 공평하여 사사로움이 없는 공심(公心)과 원력(願力)을 분별하는 지혜의 눈으로 밝은 미래를 열어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천태종 총무원장 춘광스님은 신년인사에서 “불교계 지도자와 사회 각계 지도자들은 부처님 대승정신을 바탕으로 함께 시대의 아픔을 치유하고 국가와 민족의 발전을 위해 손잡고 나아가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김재원 종무실장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전통문화를 보존, 계승하는데 앞장서고 국민의 행복과 대한민국을 아름답게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법회에 이어 종단협은 이경수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장에게 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하며 대학생 및 청년포교 활성화에 진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법회에는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스님, 천태종 총무원장 춘광스님, 진각종 통리원장 회성정사, 관음종 총무원장 홍파스님, 태고종 총무원장 도산스님, 보문종 총무원장 인구스님 등 종단협 회원 종단 대표자 스님을 비롯해 중앙종회의장 원행스님, 교육원장 현응스님, 이기흥 중앙신도회장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천정배 국민의당 전 공동대표 등 정치권 인사들도 대거 참석해 국민의 뜻을 헤아려 위기를 극복해 나갈 것을 발원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7-06-13 15:58:34 종단협소식에서 복사 됨]